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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작심’, 2년 연속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ZAKSIM)은 2020년에 이어 2021년 올해에도 매경 주최 100대 프랜차이즈 독서실/스터디카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됨에 따라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위기 속에서도 빛을 발한 국내 최고 프랜차이즈 업체 100곳을 선정했다. 업종 대표성과 경쟁력을 심사해 7,052곳 중 각 업종을 대표하는 브랜드 100곳을 선택했으며 그 중 작심이 선정된 것이라고 전했다.
 
작심은 2016년 6월 인테리어 경쟁 일색이었던 독서실 업계에서 클래식한 인테리어의 오프라인 학습 공간과 더불어, 독보적인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 도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프리미엄 독서실 업계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켰다.
 
5년이 흐른 지금도 변함없이 이투스, 대성모의고사, 해커스, 시원스쿨, 윌비스 등 유명 교육업체와 제휴해 수능, 공무원, 어학, 취업, 자기계발 등 약 6,000개의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작심의 노력은 10층 이하 꼬마빌딩 및 고층 공실을 채우기 위한 안정적인 콘텐츠로 선택받기에 이르렀다. 건물주 및 상가주는 운영 수익이 높으면 꾸준한 유동 인구가 창출되고 건물의 가치까지 상승하게 된다는 점에서 건물 내 임대 수익보다 운영 수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작심스터디카페·독서실의 경우 경쟁력 있는 교육콘텐츠를 통해 안정적인 고객 유치 및 수익 창출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에 건물주 및 상가주들의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작심스터디카페·독서실은 꼬마빌딩은 물론 고층에 입점해도 교육콘텐츠를 통한 안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물주 및 상가주들의 선택을 받는다는 것이다.
 
작심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이 독서실/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을 때 시험, 취업 준비, 회사 업무 등이 있었다. 따라서 고객들에게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독서실/스터디카페의 효용적 가치를 극대화하려고 노력했다”며 “론칭 이후 지난 5년간, 고객들에게 최고의 학습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 온 노력이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으로 이어지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여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는 국민브랜드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작심 스터디카페·독서실은 론칭 이후 단기간에 전국 500개 지점을 돌파했으며 그중 200개의 지점은 건물주·상가주가 직접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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